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김해 오픈 스튜디오 문 ‘활짝’ 2021.12.13 조회수366

※ 12/10 (금) 배포

 

 

 문턱 낮춘 지역채널지역 주민 누구나 들어오세요!”

LG헬로비전김해 오픈 스튜디오 문 활짝

지역 매력 발굴하고 지역 경제 살리는 뉴 로컬 플랫폼’ 전략 추진

 

 

 김해 인구 밀집지역에 오픈 스튜디오 조성지역과의 접점 확대

 맘카페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 및 견학 프로그램 운영

 오픈 스튜디오 활용 라이브커머스’ 운영비대면 판로 개척 지원지역 경제 활성화 목표

 4대 체험 서비스존 운영고객 유형별 맞춤형 체험 가능

 

 

지역 주민 누구나 편하게 와서 이웃과 이야기하고손쉽게 지역채널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가 경남 김해시에 문을 열었다지역과 좀 더 가까이에서 주민과 소통하려는 LG헬로비전의 새로운 도전이다.

 

LG헬로비전은 10(지역 속으로 들어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찾아내고지역 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뉴 로컬 플랫폼 ‘LG헬로비전 가야방송 오픈 스튜디오를 조성했다고 밝혔다서울 상암과 부산 스튜디오에 이은 세 번째 스튜디오 오픈이다.

 

LG헬로비전 가야방송 오픈 스튜디오는 지역민들이 쉽게 언제든 방문할 수 있도록 경남 김해의 유동인구 밀집 지역인 중앙로 대로변 1층에 자리 잡았다주민과 가까운 곳에서지역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튜디오는 지역에 어우러져 그 지역의 발전 가능성을 찾아보는 LG헬로비전의 뉴 로컬 플랫폼이다.  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를 주민과 함께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는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단순 지역 사업자가 아닌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취지이다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를 활용해 ▲ 지역 매력을 알리는 콘텐츠 발굴 ▲ 지역 경제 활성화 ▲ 지역 밀착형 보도를 강화하며 지역채널 본연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해 지역 주민에게 오픈 스튜디오는 부담 없이 찾아와 이웃을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될 전망이다. 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 주민 참여를 확대해 지역이 가진 매력을 발굴하고자 한다지역의 고유한 매력은 그 동네에 사는 주민들로부터 나오기 때문이다이를 위해 김해 지역 맘카페 회원들이 직접 김해 주민의 시각으로 지역 현안과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는 프로그램 <맘들의 소소한 수다>를 새롭게 론칭한다.

 

기자, PD, 아나운서 등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은 스튜디오를 견학해보며 방송 현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견학 프로그램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미디어 꿈나무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이 밖에도 동호회의 취미 활동이나 세미나 공간 등 오픈 스튜디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오픈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대형 LED 사이니지와 라이브 커머스 제작 환경에 최적화된 장비를 구성했고스튜디오 안과 밖에서 언제든 참관이 가능하다라이브 커머스를 하고 싶었지만 제작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지역 소상공인과 농가를 지원해 비대면 판로 확보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서울 상암부산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2021 로컬 뉴스룸 전략을 추진해왔다김해 오픈 스튜디오 역시 지역 밀착형 보도를 강화하기 위해 활용될 방침이다스튜디오의 최신 설비들을 활용해 지역 주요 소식을 쉽고 몰입감 있게 전달하는 <키워드 뉴스>를 제작하고지역 이슈 대담 프로그램 <헬로 이슈토크등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출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의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점은 김해 오픈 스튜디오의 또 다른 차별화된 특징이다▲ 생활가전 렌털 체험 ▲ 헬로tv 체험 ▲ 통신비 비교 체험 ▲ 오픈 스튜디오 체험 등 4대 체험 서비스존을 만들어 고객 유형별 맞춤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픈식은 10(오후 3 LG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와 민홍철 국회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같은 날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진행된다허성곤 김해시장이 특집 대담 프로그램에 출연해 김해 오픈 스튜디오의 역할과 기대감 등을 이야기하며김해 중심 소식을 짜임새 있게 전달하는 <헬로TV뉴스 경남특집 뉴스가 방송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LG헬로비전은 보다 지역 속으로 들어가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방송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김해 오픈 스튜디오를 주민 여러분들이 편하게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문턱이 낮은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