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강원도 원주에 오픈 스튜디오 2호점 개소 2022.11.17 조회수250

11/17 배포

 

"콘텐츠 만들고, 모바일∙렌탈 체험하고! 우리 동네 방송국 놀러 오세요~"  

LG헬로비전, 강원도 원주에 오픈 스튜디오 2호점 개소

지역 커뮤니티∙로컬 콘텐츠 제작 거점 역할…’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 강원도 원주 중심가 무실동에 오픈 스튜디오 문 ‘활짝’…지난해 경남 김해에 이어 두 번째 오픈

■ 어린이 방송체험스쿨∙ 문화강좌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 강화…지역 소통∙커뮤니티 활성화 기여

■ 케이블TV∙모바일∙렌탈 등 LG헬로비전 서비스 체험 공간 마련…스튜디오-스토어간 유기적 경험 제공

 

우리 동네 방송국’ LG헬로비전의 두 번째 오픈 스튜디오가 강원도 원주시에 문을 열었다지역과 어우러져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LG헬로비전의 지역 기반 사업자 역할을 대표하는 공간이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LG헬로비전은 17() ‘원주 오픈 스튜디오&스토어를 개소했다고 밝혔다지난해 경남 김해에 첫 오픈 스튜디오 문을 연 이후 1년여 만이다.

원주 오픈 스튜디오는 LG헬로비전 영서방송 권역인 강원도 원주에 조성됐다원주에서도 중심가로 손꼽히는 무실동 시청 사거리에 자리 잡았다접근성이 좋아 주민들이 언제나 쉽게 방문할 수 있을 전망이다특히 원주시청원주시의회와도 가까워 주민과 지역사회 그리고 지자체를 연결하는 거점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문을 연 오픈 스튜디오는 김해 1호점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LG헬로비전은 오픈 스튜디오 2호점을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 ▲고품질 서비스 체험 및 상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먼저원주 오픈 스튜디오는 우리 동네 방송국으로써 지역의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 커뮤니티플랫폼’ 역할을 한다상대적으로 체험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위해 방송국 문턱을 낮추고교육과 공연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어린이들이 아나운서∙PD와 함께 방송을 만들어보는 방송체험스쿨을 중심으로문화강좌쿠킹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우리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로컬 필수 채널로서 원주 오픈 스튜디오를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초고화질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전면 배치해 콘텐츠 제작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고시청자 몰입도 향상에 중점을 뒀다스튜디오의 최신 설비를 활용해 뉴스와 대담 프로그램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재난 시에는 특보 스튜디오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상품을 공간별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스토어도 오픈 스튜디오의 특징이다체험 공간은 크게 헬로tv헬로모바일존헬로렌탈존 등 세 공간으로 나뉜다헬로tv존에서는 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디즈니플러스 등이 탑재된 헬로tv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헬로모바일존은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통신비 아끼는 법, e심과 유심을 활용한 알뜰폰 가입 등 다양한 상담이 진행된다헬로렌탈존에서는 키친바리스타 등 라이프 스타일별 특화된 렌탈 상품을 체험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AS 접수 등 전문적인 고객센터 역할도 해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17(오전 10 LG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와 원강수 원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이 진행된다이날 스튜디오에서는 원강수 원주시장 특집 대담과 인기 트로트 가수 박군의 트로트 공연도 함께 마련돼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방송사업자로서 원주에 새롭게 문을 여는 오픈 스튜디오가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원주의 새로운 명물이 되리라 자신한다”며, “‘LG헬로비전은 ‘원주 오픈 스튜디오’가 의미 있는 지역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사진>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이 17일(목) 열렸다. 사진은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오른쪽에서 5번째)와 원강수 원주시장 (오른쪽에서 6번째) 등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이 17일(목) 열렸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임직원과 내빈 등이 오픈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이 17일(목) 열렸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개소식이 17일(목) 열렸다. 사진은 원주 오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원강수 원주시장 대담 녹화 현장.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