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일상 속 실천으로 ESG 기업문화 조성…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2023.02.23 조회수119

02/23

 

"어디를 가든 텀블러부터 챙기기 시작했어요!” 

LG헬로비전일상 속 실천으로 ESG 기업문화 조성…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다회용컵 사용 인증하며 친환경 사내문화 만들어… ‘나만의 도자기 머그컵 만들기’ 봉사활동도 진행 

 환경 보호 동시에 탄소저감 이해 높이는 시간… 적극적인 임직원 참여에 LG헬로비전 1:1 매칭기부로 동참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이 저탄소·친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사내 ESG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 ESG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밝혔다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상생활에서 탄소감축에 동참하도록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일부터 2주간 진행했다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텀블러머그컵 등 다회용컵 사용 인증하기 나만의 도자기 머그컵 만들기 다짐 메시지 작성하기 등의 활동이 이어졌다. 

 

LG헬로비전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인증샷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벤트에 참여한 200여명의 임직원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다회용컵을 활용했다출근길 카페 음료를 텀블러에 담아 오거나사내 커피머신에서 머그컵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다회용컵 사용 방법을 공유했다임직원들의 수많은 인증에 따라 LG헬로비전도 참여 임직원 한 명당 1만원을 매칭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공원 나무심기 활동에 기부한다.

 

이어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임직원들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발달장애인 도예가와 함께 자신만의 특별한 도자기 머그컵을 만들었다특히 이들은 기부용 머그컵도 만들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한다각자 원하는 그림과 문구를 새겨 넣은 머그컵은 다회용컵 사용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직원들의 다짐 메시지도 쏟아졌다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은 종이컵 재활용이 어렵다는 것에 놀라 앞으로는 머그컵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으로 다회용컵 사용 습관을 만들겠다’,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꾸준히 해보겠다’ 등 사내 탄소감축 동참 의지를 표현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탄소중립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임직원들이 탄소 저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활동을 통해 LG헬로비전만의 탄소중립 문화를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ESG활동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지난해에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업무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 100 (K-EV100)’ 캠페인에 가입했다이에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로 전환하고전국 사옥 내 충전 인프라를 확대한다.

<보도사진>


[LG헬로비전 보도사진1, 2] LG헬로비전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으로 ESG 기업문화를 조성했다.


[LG헬로비전 보도사진3] LG헬로비전, 일상 속 실천으로 ESG 기업문화 조성…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사진은 임직원들의 다회용컵 사용 인증 모음.


[LG헬로비전 보도사진4] LG헬로비전, 일상 속 실천으로 ESG 기업문화 조성…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임직원들이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