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 운영… 지역성 강화 2025.08.12 조회수50

지역민들과 함께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운영… 지역성 강화

 

 

 8개 지역, 50여명 전문가로 구성… 지역성 강화와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으로 지역과 동반 성장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가 공정성과 지역성 강화를 위해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은 기존 지역채널심의위원회를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로 재정비하고지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있다고 12(화밝혔다지역채널심의위원회 운영 의무 규정이 완화되었으나지역성 강화와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위원회를 지속 운영한다는 취지다.

 

위원회는 학계·지방의원·문화단체 등 각계 전문가 약 50여명으로 구성됐다지역사회 주요 인사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지역민의 권익 보호 및 시청권 향상에 기여한다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회는 8개 지역에서 연간 2회 대면회의를 진행한다지역에서 작성한 기사와 사진영상 등을 평가하고 개선사항을 공유하거나 조언한다특히 지역 기자들과 소통하며 지역민의 니즈 파악과 지역활성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외에도 LG헬로비전은 방송콘텐츠 자체심의를 강화하거나시청자위원회를 운영하며 지역방송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또 지역민들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재난방송선거방송전문가 대담 등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작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심지훈 LG헬로비전 뉴스보도총국장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지역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 숨 쉬는 보도를 만들고자 한다며 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문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향후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를 확대 운영하며 지역성과 고객가치혁신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보도사진]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가 공정성과 지역성 강화를 위해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 사진은 2025년 상반기 LG헬로비전 경남·가야방송 지역채널 자문위원회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가 공정성과 지역성 강화를 위해 ‘지역채널보도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