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사회공헌 소개

LG헬로비전 CSR

LG헬로비전은 따뜻한 기술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ICT 기술로 따뜻한 세상을 만듭니다

방송통신 서비스 소외계층인 시청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 개선에 앞장섭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 스마트TV서비스 ‘이어드림’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수어방송’을 케이블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시청각장애인의 방송접근권 개선 및 미디어 격차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독거노인 안전을 확인하는 셋톱박스 기반 시큐리티 서비스 ‘헬로안부알리미’는 물론, ICT 기술을 활용해 소외계층 서비스 개발 및 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CT 기술을 활용해 소외계층 서비스 개발 및 보급사업활동
나눔 VOD 캠페인 활동
꿈과 희망을 위해 함께 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특히 미래를 위한 아동,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소외 지역 아동들의 과학 교육 학습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미디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장애 아동 및 장애 가정을 위한 학습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정보통신 소외계층인 노인을 위해 스마트폰교육, 키오스크 교육 등 ‘디지털해봄교실’ 운영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업
디지털해봄교실 운영
임직원, 고객과 함께 사랑을 나눕니다

지역과 함께 사회가치 실현을 위해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은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해 취약계층 및 지역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사회에 환원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크레파스 기부활동
마음나눔 운영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섭니다

안전한 지역을 위해 지역 재난 발생 매뉴얼을 제작하고, 뉴스 특보 시스템 및 모금방송, 임직원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 경주 지진, 2017년 강릉 산불, 포항 지진 당시 관련 뉴스특보 긴급 편성 및 각 지역 방송국 SNS(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였습니다. 특히 2019년 강원 산불 발생 시 가장 빠른 뉴스 특보 편성과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뉴스 특보 시스템 및 모금방송
뉴스특보 긴급 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