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 로컬 시사토크쇼 ‘기자회견’ 8개 지역 동시 론칭! 2020.03.12 조회수93

 

※ 배포 2020년 03월 12(화) 오전 8시

 

“거침없는 기자들의 우리동네 취재 뒷이야기 대공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 로컬 시사토크쇼 ‘기자회견’ 8개 지역 동시 론칭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기자회견’ 12(오전 11시 55분 첫 방송

경인·강원·부산·대구경북·경남·전남·전북·충남 등 8개 거점 지역별 제작

 

지역판 ‘썰전이 등장했다우리동네 취재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뉴스에서 못다 전한 생생한 지역 이슈 취재 뒷이야기를 거침없이 쏟아낸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이 로컬 시사토크쇼 ‘기자회견을 매주 목요일 오전 11 55분 지역채널 25번에서 방송한다고 12(밝혔다. LG헬로비전으로서 첫 선을 보이는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로우리동네 취재 전문가들이 지역 주민의 시각으로 지역 현안을 심층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자회견’은 LG헬로비전의 8개 거점 지역에서 각각 제작된다경인강원부산대구경북경남전남전북충남 등 각 지역별로 제작해지역에서 일어나는 이슈들을 더욱 발 빠르고 깊이 있게 다룰 방침이다.

 

‘기자회견’은 지역민이 궁금해 할 각 지역 핵심 이슈를 심층 분석하는 로컬 시사토크쇼다. LG헬로비전의 지역전문 취재기자와 지역신문사 기자이슈 전문가 등 우리동네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한 주간 지역을 뜨겁게 달군 핫이슈는 물론아직 해결되지 못한 해묵은 이슈들도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특히 ‘기자회견은 다양한 코너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먼저 ‘비하인드 썰토크에서는 지역전문 기자들이 뉴스에서 공개하지 못한 생생한 취재 뒷이야기를 가감 없이 풀어내는 한편각 지역 보도국장과의 열띤 설전을 통해 지역 이슈를 한 단계 더 파헤친다. ‘댓글 리포트에선 관련 기사에 달린 댓글을 보며 현안에 대한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12(첫 방송에서 경인 기자회견은 경인 지역의 뜨거운 감자인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를 둘러싼 갈등과 과제를 다룬다또한 강원 기자회견’은 강원 지역 최대 숙제로 떠오른 춘천 시내버스 전면개편, ‘부산 기자회견 27년째 진행 중인 금샘로 공사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해묵은 이슈를 말하다’ 코너에서는 전문가 패널과 함께 지역의 숙원 사업들을 되짚어본다강원의 오색케이블카 설치 논란부산의 동남권 관문공항과 같은 이슈를 다시 한번 살펴본다지역민의 입장에서 궁금했던 점들을 대신 물어보고 답변하는 시간 통해얽히고설킨 이해관계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찾아간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기자회견은 우리동네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깊이 있게 전달하겠다는 지역채널의 정체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현안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지역민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솔루션 저널리즘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회견’은 헬로tv VOD와 지역채널25 홈페이지(?http://ch.lghellovision.net), LG헬로비전의 각 지역 별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보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