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우리동네 클라쓰> 16일 첫 방송 2021.07.15 조회수144

※ 7/15 (목) 배포

 

 

이수근·김수로와 함께 우리동네 힙하게 되살리는 동네 메이크 오버쇼’ 등장 

잊혀진 순천 유룡마을’ 100년 한옥고택으로 MZ세대 몰려온다!”

LG헬로비전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우리동네 클라쓰> 16일 첫 방송

 

■ 힙한 동네 만들기 우리동네 클라쓰’ 내일 오후 5시 첫 방송 … 이수근·김수로·이진호·이혜성·나태주·조엘·민혁 출연

■ 허석 순천시장우리동네 바꾸는 생산적 지역예능’ 의미 강조 … 지역 케이블TV 자발적 참여에 지자체도 큰 호응

■ LG유플러스·더라이프와 공동 제작 … 헬로tv 지역채널 25·더라이프 채널·U+tv·U+모바일tv VOD 통해 방영

 

 

인적 드문 어르신 동네가 인싸들의 핫플로 변신한다. LG헬로비전이 우리동네 클라쓰를 바꿀 프로젝트에 나선 것.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이 동네 메이크 오버 버라이어티쇼 <우리동네 클라쓰>를 내일 오후 5시 지역채널 25번과 더라이프 채널에서 첫 방송한다고 15(밝혔다. LG유플러스더라이프와 공동 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소외된 동네를 MZ세대 핫플레이스로 탈바꿈시키며 지역사회에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신규 오리지널 예능 <우리동네 클라쓰>는 낙후된 동네를 사람들이 찾는 힙한 동네로 부활시키는 프로그램이다이수근·김수로·이진호·이혜성·나태주·조엘·민혁으로 구성된 핫플 원정대가 잊혀진 마을을 찾아가 숨은 먹거리와 볼거리를 발굴하고신박한 아이디어로 지역 대표 핫플레이스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한편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 집단도 함께 출연해 지역 특색을 살릴 공간 디자인 조력자로 나선다.

 

우리동네 가치를 재조명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클라쓰가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동네 곳곳의 숨은 보석을 찾아가는 재미와 함께낙후된 공간이 화려하게 변신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대리만족도 느낄 수 있다아울러방송에서 만나는 주민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동네에 대한 애착도 따뜻한 감동을 자아낸다.

 

16(첫 방송에서는 순천의 숨겨진 힐링명소 유룡마을을 찾아간다고즈넉한 고택이 인상적인 유룡마을은 위치가 멀고 어르신들이 많아 관광명소로 주목 받지 못한 마을이다이번 방송에서는 이수근과 김수로가 각각 시공조와 홍보조를 이끌며칠게빵 카페부터 한옥고택까지 핫플 후보지 선정을 두고 팽팽한 대결을 펼친다. 10년 간 대문을 열어둔 노란 대문집 90세 노모를 모시고 사는 효자댁’ 등 특별한 주민 사연도 관전 포인트다

 

LG헬로비전은 우리동네를 되살리는 생산적 예능을 통해 지역채널 역할을 새롭게 확장한다소외된 동네의 숨은 명소와 맛집을 발굴하는 데에서 나아가꾸준히 사랑 받는 동네로 변화시키기 위해 ▲핫플레이스 시공 ▲SNS 홍보 ▲체험단 모집 등 주민들과 입체적인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며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우리동네 클라쓰>는 핫플레이스 발굴에 적극적인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코로나19 이후 국내여행 관심이 급증한 만큼프로그램에서 소개한 이색명소를 찾아가려는 관광객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의 원도심은 다년간의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농촌지역은 고령화와 주거지 노후 등으로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 “소외된 동네를 새롭게 단장하는 생산적 지역예능 우리동네 클라쓰를 통해해룡 유룡마을이 농촌재생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우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지역채널에서 처음 시도하는 동네 메이크오버’ 장르를 통해시청자에게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 잊혀진 동네를 찾아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으며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클라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와 오후 9시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을 통해 시청할  있다더라이프 채널(‘U+tv’ 39헬로tv’ 38, ‘Btv’ 67)과 U+tvU+모바일tv VOD로도 만나볼  있다.

 

한편, 16일(금) 오전 11시에는 첫 방송을 앞두고 <우리동네 클라쓰> 온라인 제작발표회도 개최한다. ‘핫플 원정대’ 멤버 이혜성 씨가 직접 진행을 맡고 출연진 전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하이라이트 영상도 깜짝 공개할 예정이다.

 

 

<보도사진>

 

 

■ 순천 유룡마을에서 진행한 <우리동네 클라쓰> 1회 촬영 현장 스틸컷. 이수근 씨와 김수로 씨가 이끄는 '핫플 원정대'가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순천 유룡마을에서 진행한 <우리동네 클라쓰> 1회 촬영 현장 스틸컷.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이수근 씨, 김수로 씨, 이혜성 씨, 조엘 씨, 이진호 씨, 나태주 씨.

 

 

순천 유룡마을에서 진행한 <우리동네 클라쓰> 1회 촬영 현장 스틸컷. '핫플 원정대' 멤버 이혜성 씨가 마을 이장님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우리동네 클라쓰> 공식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