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전국 팔도 지역 먹거리 한눈에 보는 ‘제철장터 TV몰’ 론칭 2022.06.07 조회수223

06/02배포


"참외, 수박 등 제철 농산물 TV 리모컨 버튼으로 식탁 채운다

LG헬로비전전국 팔도 지역 먹거리 한눈에 보는 제철장터 TV론칭

지역 농어민·소상공인 판로 지원 위해 케이블TV 온라인몰 개설

 

지역 농어민과 소비자 24시간 연결하는 온라인 장터지역 밀착형 커머스 창구 역할 톡톡

강원, 경북, 호남 등 지역 특산물 50개 판매최대 40% 할인·9,900원 특가 선봬

 

방송 채널 광고나 홈쇼핑 입점이 어려웠던 지역 농어민·소상공인의 신선한 제철 농수산물이 케이블TV로 모인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은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 소개된 전국 팔도의 로컬푸드를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케이블TV 양방향 커머스 제철장터 TV’(이하 제철장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케이블TV 기반의 커머스몰로 한우, 전복, 사과 등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을 TV리모컨으로 구매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산지에서 상품을 직송한다.

 

케이블TV 업계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채널 커머스방송 서비스 실증특례 부여로 정부 및 지자체와 함께하는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케이블TV판 화개장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실제로 LG헬로비전은 지역행사 위원회와 함께 랜선 페스티벌을 기획하거나, 산지 폐기 위기에 놓인 지역 특산품을 지역채널 커머스로 판매하여 지역 생산자의 판로 개척에 힘썼다.

 

이번 서비스는 지역 밀착형 커머스 창구역할의 연장선이다. 제철장터는 농어촌 소상공인들의 대표 농특산물을 한 곳에 모아 지역 농가의 상품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다시 한번 기여할 전망이다.

 

제철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24시간 연결한다. 시청자들은 헬로tv 제철장터 페이지에서 상품 검색부터 주문, 결제, 배송조회 등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등록된 카드로 TV 리모컨 결제 도 가능하다. 현재 50개 상품을 시작으로 향후 약 300개까지 취급 품목 수를 늘릴 예정이다.

 

제철장터 모바일몰6월 초 정식 오픈한다. 모바일몰에는 리뷰 서비스가 도입되어 상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헬로tv 비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몰은 짧은 커머스 영상과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해 젊은 세대들의 진입장벽도 낮출 계획이다.

 

제철장터 론칭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한 달 동안 전복, 반건조 오징어, 고구마 등 지역 농수산물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어 한우, 청국장, 오리고기 등 평소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보기 어려운 상품을 9,900원 특별가에 선보인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방송을 통해 지역사회 소상공인과 농어민이 겪는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제철장터가 새로운 지역 밀착형 커머스 창구의 역할을 하여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이 힘을 얻어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역 소상공인 가게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캠페인을 연중 진행하고, 지역채널 로컬 콘텐츠에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꾸준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케이블TV의 공익적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에는 기획 방송을 제작하여 지역 소규모 농어민에게 활기를 불어넣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