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그린(GREEN) 지구’로 꾸민 ‘2023 헬로 어린이 영상제’ 진행 2023.12.07 조회수161

12/7

우리 지구를 보호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표현했어요지역 미디어 꿈나무 지원한다!”

LG헬로비전, ‘그린(GREEN) 지구로 꾸민 ‘2023 헬로 어린이 영상제’ 진행

 

 

 지난 7월부터 원주김해부산 지역 아동 115명 대상으로 어린이 미디어 교실’ 진행

 ‘그린(GREEN) 지구’ 주제로 뉴스 및 드라마 제작… 생성형 AI 활용해 콘텐츠 기획 경험까지!

■ 우수작은 LG헬로비전 케이블TV 지역채널 통해 송출… ‘미디어 교육 통한 미래 인재양성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영상으로 그린(GREEN) 지구를 표현했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이 어린이 미디어 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로 꾸민 ‘2023 헬로 어린이 영상제를 진행했다고 7(밝혔다. ‘어린이 미디어 교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협력하여 3년 째 운영중인 LG헬로비전의 대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상제에는 원주김해부산 등 지역 어린이 115명이 참여했다. ‘사람에게도 에너지 효율 등급이 있다면?’,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이 사라진다면’ 등 참신한 작품 14편이 출품됐다그 중 환경보호 필요성을 알리고 생물다양성 보존 방법을 공유한 이젠 우리가 지구환경지킴이가 LG헬로비전상을 수상했다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들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프로그램에 송출된다.

 

올해는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변화에 맞춰 AI를 융합해 교육을 실시했다AI윤리교육 ▲환경교육 ▲생성형AI 통한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오픈스튜디오 견학 ▲헬로 어린이 영상제 등 이론과 실습의 적절한 조합으로 구성했다특히 생성형AI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제작이를 뉴스뿐 아니라 캠페인드라마 등 여러 장르로 담아냈다.

 

이어 LG헬로비전 원주·김해 오픈스튜디오를 방문해 방송 현장을 경험했다실제 크기의 방송 카메라를 다뤄보거나직접 PD와 아나운서가 되어 콘텐츠를 만드는 등 전반적인 방송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또 LG헬로비전의 AI아나운서 기술로 제작된 뉴스를 시청하면서 AI를 접목한 방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도 했다.

 

이제는 우리가 지구환경지킴이를 제작한 목양나라 비전공주팀은 이번 교육으로 AI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AI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는 것이 신기했다며 생물다양성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TV를 통해 공유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올바른 AI 사용법을 배우고생성형 AI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은 지역 미디어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채널 인프라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사진>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이 '미디어 어린이 교실'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뉴스와 콘텐츠로 꾸민 ‘2023 헬로 어린이 영상제’를 진행했다. 사진은 영상제 영상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