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 임직원·해피빈 네티즌이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마음나눔 더블기부’ 진행 2023.12.15 조회수131

12/15

크리스마스 맞아 ’더블기부’로 두 배 더 따뜻한 온정 나눠요!”

LG헬로비전, 임직원·해피빈 네티즌이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마음나눔 더블기부’ 진행

…’일일산타’로 지역 아동 위한 봉사활동까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환경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 위한 밀착 지원… 건전한 기부문화 형성

 지역 취약계층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 진행… 제철장터 연계한 겨울 간식존 운영

 

LG헬로비전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이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금) 밝혔다. 이어 임직원들은 일일 산타로 변신해 각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고 겨울 간식을 나누면서 아동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4회째를 맞았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두 배 규모의 성금을 마련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익명으로 이백만 원 이상 기부한 ‘숨은천사’들도 등장하면서 한달 만에 모든 모금함의 목표를 달성, 모금금액의 107%인 약 8,700만원의 성금이 모였다.

 

LG헬로비전은 해피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찾았다. △자립준비청년 지원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시설거주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산불 피해 지역 생태복원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등 총 11개의 모금함을 선정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관심분야에 따라 모금함을 선택,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면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했다.

 

이어 크리스마스를 맞아 ‘헬로산타 나눔데이’를 마련했다. LG헬로비전은 은평천사원 어린이들을 본사로 초대해 ‘부엌 나래울’ 대표 정나래 요리연구가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고 선물을 전달했다. 부산, 강원 등 지역방송(SO)에서도 지역 내 아동센터를 방문해 케이크를 만들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은 은평천사원에서 겨울 간식존을 운영했다. LG헬로비전 커머스몰 ‘제철장터’를 연계해 떡볶이, 김치전, 어묵탕, 고구마 등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 간식을 마련한 것. 특히 은평천사원 어린이뿐 아니라 주변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아동들도 함께 간식을 나누면서 연말 분위기를 즐겼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매년 뜻 깊은 기부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임직원과 네티즌 덕분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봉사 프로그램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보도사진]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과 '헬로산타 나눔데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임직원이 캠페인을 소개하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과 '헬로산타 나눔데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은평천사원 어린이들이 LG헬로비전 사옥을 방문하여 '임직원 산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과 '헬로산타 나눔데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임직원이 은평천사원을 찾아 겨울 간식존을 운영하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LG헬로비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과 '헬로산타 나눔데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은평천사원 어린이들이 LG헬로비전 사옥을 방문하여 케이크를 만드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