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뉴스룸

LG헬로비전-인천교육청, 인천상상플랫폼 기반 AI미래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2024.07.03 조회수92

※  7/3(수)

 

“AI미래인재 육성 위해 인천교육청과 LG헬로비전이 만났다!”

LG헬로비전-인천교육청인천상상플랫폼 기반 AI미래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인천상상플랫폼 입주한 두 기관사업간 시너지 확대로 AI인재 양성과 지역 활력 제고

 

AI미래인재들이 인천상상플랫폼으로 모인다.

 

LG헬로비전과 인천교육청은 인천상상플랫폼 기반의 AI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밝혔다교육·기술·문화를 결합한 미래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협약식은 3일 오후 LG헬로비전 상암 본사 1층 스튜디오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AI교육 추진 △AI인재 양성 △AI콘텐츠 제공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천상상플랫폼에 입주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LG헬로비전은 인천상상플랫폼 1층과 2층에 복합문화공간을인천교육청은 3층과 4층에 AI융합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양 기관은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사업간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LG헬로비전은 방송과 ICT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시 및 미디어아트를 조성하고인천교육청은 AI융합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디지털 시대에 맞게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AI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의 문화·교육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해 인천상상플랫폼 12층 운영을 위한 민간사업자로 인천관광공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보도사진]
 

▲보도사진 설명 : 7월 3일(수) LG헬로비전 상암 본사 1층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보도사진 설명 : 7월 3일(수) LG헬로비전 상암 본사 1층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 5번째부터)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